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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] URP 머티리얼 핑크색(깨짐) 문제 해결 방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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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D URP 템플릿이 적용된 프로젝트에서 위 이미지처럼 오브젝트의 머티리얼이 깨져서 핑크색으로 변경되는 문제가 있다.

 

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다.

 

1-1. 머티리얼 수동 선택 해결

 

문제가 있는 머티리얼을 찾아서 선택

(다중 선택 가능)

 

[Edit > Rendering > Materials > Convert Selected Built-in Materials to URP]

 

선택한 머티리얼을 URP로 변환하는 기능이다.

 

[Proceed] 버튼 클릭

(대충 진행하기 전에 백업했냐는 메시지)

 

위 이미지처럼 정상적으로 머티리얼이 적용된 것을 볼 수 있다.

 

1-2. 머티리얼 자동 선택 해결

 

[Window > Rendering > Render Pipeline Converter]

 

[Bulit-in to URP]로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[Material Upgrade] 항목을 체크한 다음 [Initialize Converters] 버튼을 클릭하고 또, [Converter Assets]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문제 있는 머티리얼을 변환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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