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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] 1인칭 캐릭터 카메라 렌더링 레이어 세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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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 이미지같이 카메라를 캐릭터의 머리 위치에 놓으면 캐릭터 모델에 시야가 가려지는 문제가 있다.

 

이 문제를 카메라가 렌더링할 레이어를 구분해서 해결하자.

 

[Edit > Project Settings > Tags and Layers > Layers]

 

카메라가 렌더링을 안할 레이어를 추가한다.

 

캐릭터 모델의 구성 오브젝트 중에 렌더링을 원하지 않는 오브젝트를 선택한다.

 

선택한 오브젝트의 레이어를 렌더링 안 할 레이어로 설정한다.

 

카메라의 인스펙터 뷰로 넘어온다.

 

[Camera > Rendering > Culling Mask] 항목에서 렌더링 안 할 레이어를 제외한다.

 

위 이미지처럼 제외한 레이어의 오브젝트는 카메라에 보이지 않게 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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