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/Tip [Unity] 1인칭 캐릭터 카메라 렌더링 레이어 세팅 - 위 이미지같이 카메라를 캐릭터의 머리 위치에 놓으면 캐릭터 모델에 시야가 가려지는 문제가 있다. 이 문제를 카메라가 렌더링할 레이어를 구분해서 해결하자. [Edit > Project Settings > Tags and Layers > Layers] 카메라가 렌더링을 안할 레이어를 추가한다. 캐릭터 모델의 구성 오브젝트 중에 렌더링을 원하지 않는 오브젝트를 선택한다. 선택한 오브젝트의 레이어를 렌더링 안 할 레이어로 설정한다. 카메라의 인스펙터 뷰로 넘어온다. [Camera > Rendering > Culling Mask] 항목에서 렌더링 안 할 레이어를 제외한다. 위 이미지처럼 제외한 레이어의 오브젝트는 카메라에 보이지 않게 된다.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teinoi 'Unity > Tip' 카테고리의 다른 글 [Unity] 포스트 프로세싱(Post-process) 적용하는 방법 (0) 2024.02.15 [Unity] 캐릭터 Mixamo 애니메이션 적용하는 방법 (0) 2023.11.30 [Unity] URP 머티리얼 핑크색(깨짐) 문제 해결 방법 (0) 2023.11.30 [Unity] Hub에서 버전 컨트롤 사용하기 (0) 2023.11.12 [Unity] 그래플링 훅(로프 액션) 구현하는 방법 (0) 2023.10.09 Contents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[Unity] 포스트 프로세싱(Post-process) 적용하는 방법 2024.02.15 [Unity] 캐릭터 Mixamo 애니메이션 적용하는 방법 2023.11.30 [Unity] URP 머티리얼 핑크색(깨짐) 문제 해결 방법 2023.11.30 [Unity] Hub에서 버전 컨트롤 사용하기 2023.11.12 댓글 0 + 이전 댓글 더보기